관절통증 치료 체외충격파는 시술부위에 화학적변화 및 화학적 복합체를 형성해서 통증 자극을 감소시키며 저에너지 충격파가 복합통로를 통해 신경을 자극할때 과자극 무통이 발생되어 결국 통증의 전달을 억제하는 관절통증 치료 체외충격파 치료의 원리입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우선 정밀 진단을 통해 통증 원인 부위를 찾아낸 후 관절통증 치료 체외충격파 치료를 통해 치료를 하게 되며 치료가 끝나면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어깨통증 및 오십견, 석회화건염, 테니스엘보, 골브엘보 무릎통증 등에 체외충격파 치료를 할수가 있습니다.
- 에너지 수준에 따라 회당 1000~2000번의 소리에너지(파장)를 초당 2~6회 발생하여 5분~15분간 치료 하게 됩니다.
- 1~2주 간격으로 3~4회 치료하고 조직이 치유 되기를 기다리게 됩니다.
- 많은 경우엔 치료후 환자는 통증을 느끼지 않게 되고 일반적으로 수일 이내에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게 되는데
이 치료는 합병증에 노출되는 일없이 수술을 한것과 같은 치유율을 보이는 새롭게 등장한 치료법입니다.
- 입원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절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치료시간이 짧습니다.
- 마취를 하지 않기 때문에 합병증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 일상생활 복귀가 빠릅니다.
- 관절통증 치료는 보조치료가 아닌 질병의 근본적인 치료를 해주지만 보존적 치료방법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로 치료할 부위에 1000~1500회의 고에너지 충격을 줌으로써 기능 회복에 좋은 효과를 내며 인대나 힘줄을 구성하는 콜라겐 섬유소를 자극해 상처 치료에 필요한 조직의 재생을 도와줍니다.